SK텔레콤, 영상 컬러링 서비스 ‘V컬러링’ 콘텐츠 무제한 개편 ...

SK텔레콤, 영상 컬러링 서비스 ‘V컬러링’ 콘텐츠 무제한 개편
V컬러링의 다채로운 콘텐츠 선보일 공식 모델로 인기 걸그룹 ‘아이브’ 발탁

421
제공 : SK텔레콤

[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SK텔레콤은 ‘V컬러링’ 서비스의 요금은 유지하면서 콘텐츠는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한다고 8월 2일 밝혔다.

‘V컬러링’은 미리 설정한 영상을 본인(수신자)에게 전화한 상대방(발신자) 휴대전화에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보여주는 영상 컬러링 구독 서비스이다.

SK텔레콤은 이번 업그레이드로 “콘텐츠에 대한 부담이 사라진 만큼 발신자별 또는 시간대별 영상 컬러링을 다르게 설정하는 기능의 활용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콘텐츠를 자동으로 변경해 주는 자동 설정 기능도 추가했다”고 전했다.

SK텔레콤은 V컬러링의 서비스 업그레이드와 동시에 숏폼 영상으로 ‘다양한 나’를 표현하는 V컬러링 서비스의 이미지와 부합하는 인기 걸그룹 ‘아이브(IVE)’를 공식 모델로 발탁했다.

SK텔레콤은 “소녀다운 정체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걸크러시를 보여주는 아이브의 다채로운 반전 매력이 V컬러링 서비스의 이미지와 맞았다”며 모델 발탁 이유를 설명하면서 “K팝의 미래를 이끌어 갈 4세대 대표 아이돌인 아이브를 통해 MZ세대와 SK텔레콤, V컬러링이 활발하게 소통하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마케팅담당은 “대한민국 대표 숏폼 영상 구독 서비스인 ‘V컬러링’을 더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결정했다”며 “앞으로 보다 다양한 숏폼 영상을 발굴해 더 큰 즐거움을 주는 영상 구독 서비스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