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KT는 기가지니에서 노래를 듣고 퀴즈를 맞히는 ‘기가지니 송퀴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월 15일 밝혔다.
‘기가지니 송퀴즈’는 KT 기가지니에서 장르별 또는 주제별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노래를 듣고 제목과 아티스트명을 맞히는 음악 퀴즈 서비스다. 매달 업데이트되는 지니뮤직 인기차트를 기반으로 시대별 인기가요와 장르별 대표곡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퀴즈는 ‘레벨업 송퀴즈’와 ‘스페셜 송퀴즈’로 구성돼 있다. ‘레벨업 송퀴즈’는 노래를 15초간 듣고 제목과 가수를 맞히는 것으로, 단계가 올라갈수록 노래 재생 시간이 줄어 난이도가 상승한다. ‘스페셜 송퀴즈’는 ‘여름이 더 시원해지는 K-POP’, ‘비오는날 생각나는 싸이월드 감성 노래’ 등 매달 다른 주제로 뮤직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지니뮤직을 사용한다면 송퀴즈를 모두 푼 후에 퀴즈로 들은 음원을 지니뮤직에서 바로 들어볼 수 있다. 문제로 나왔던 곡이 연결돼 검색해보지 않아도 편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KT는 송퀴즈 출시 기념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앞으로도 매달 음악과 관련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 본부장은 “이번에 출시한 송퀴즈 서비스를 통해 기가지니가 강점을 가진 홈 엔터테인먼트 영역을 강화하고, 지니뮤직과의 협업도 지속해나갈 예정”이라며 “여름 더위로 지친 고객들에게 송퀴즈가 시원한 즐거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