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모든 PC의 화면을 HDTV로 무선 전송하는 아답터 출시

넷기어, 모든 PC의 화면을 HDTV로 무선 전송하는 아답터 출시

916

 넷기어(한국지사장 김진겸 www.netgear.co.kr, 나스닥: NTGR)는 별도의 ‘무선 디스플레이 기술(WiDi)’ 없이도 모든 종류의 노트북 및 데스크톱 PC의 화면을 1080p 고해상도 풀HDTV 화면에 실시간 무선으로 전송하는 HDTV용 아답터 PTVU1000을 7월 초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넷기어 PTVU1000은 자사의 기존 제품인 PTV2000 모델이 ‘인텔®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인텔® 무선 디스플레이(WiDi)’소프트웨어를 내장한 노트북만을 지원했던 것과는 다르게 모든 종류의 노트북 및 데스크톱에서 PTVU1000 제품과의 연결만으로 PC화면을 대형 풀HDTV 화면으로 무선 전송이 가능하다. 따라서 넷기어 PTVU1000만 있으면 PC에서 재생되는 모든 동영상, 웹 서핑, 음악, 사진 및 슬라이드, 프레젠테이션 등을 풀HDTV 화면으로 실시간 감상이 가능하다.

넷기어 PTVU1000은 두 개의 동글형 타입의 아답터로 구성되어 하나는 노트북 및 데스크톱의 USB 단자에 연결하고 다른 하나는 HDTV 및 프로젝트의 HDMI 단자와 연결만하면 간편한 설치를 통해 PC화면을 풀HDTV 및 대형 프로젝터 스크린을 통해 재생이 가능하다. 대용량 동영상 파일 재생에도 끊어지지 않는 스트리밍 기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여행 시 휴대가 간편하며, 초보자도 몇 분 안에 설치 및 사용이 용이한 편리성이 최대의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