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방통위 ‘4대 목표 및 10대 정책 과제’ 발표 ...

제4기 방통위 ‘4대 목표 및 10대 정책 과제’ 발표
“‘국민이 중심되는 방송통신’ 위해 최선 다할 것”

55

[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방신통신위원회는 12월 6일 제4기의 비전으로 ‘국민이 중심되는 방송통신’을 제시하고, 이에 따른 4대 목표와 10대 정책 과제를 발표했다.

지난 8월 출범한 제4기 방통위는 이번 비전 및 정책 과제 수립을 위해 급변하는 방송통신 기술과 이용 환경, 국내외 경쟁 심화 속에서 방송통신 서비스가 어떻게 국민의 화합과 소통에 기여하고 미래 사회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을지를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이 과정에서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방송통신 분야별 간담회 및 토론회, 이해관계자 의견 수렴,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등을 시행했으며, 상임위원 간에도 수차례의 간담회를 거쳐 비전과 정책 과제를 확정했다.

제4기 방통위가 방송통신의 환경 변화 및 주요 이슈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마련한 4대 목표와 그에 따른 10대 정책 과제는 다음과 같다.

방통위 관계자는 “이번 10대 정책 과제를 통해 방송통신 서비스가 건강하고 다양한 여론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공정성과 공공성을 제고하는 한편, 방송통신이 미래 사회의 핵심 인프라로 기능할 수 있도록 공정 경쟁 환경을 구축하고 신규 서비스를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국민이 방송통신 서비스를 안심하고 편리하게 향유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의지를 내비쳤다.

방통위는 관련 법령과 예산을 차질 없이 마련하고, 과기정통부·기재부·행자부 등 관계부처와 협력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 없음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