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방송기술인협회, 방송기술연구회 발족

MBC방송기술인협회, 방송기술연구회 발족

519

MBC방송기술인협회(이하 협회)는 지난 14일부터 이틀 동안 경기도 일산 MBC 드림센터 9층 대회의실에서 ‘2013년 상반기 MBC방송기술인협회 방송기술연구회 세미나’를 개최했다.

   
 

최근 급변하고 있는 방송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방송기술연구회’를 발족한 협회는 “각 지역사별로 관심 주제 및 담당자를 선정해 연구 활동을 진행하고, 공유가 필요한 내용은 MBC방송기술인협회 홈페이지에 올려 협회원 모두가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방송기술연구회 활동을 통해 협회원들의 경쟁력이 강화되길 바란다”는 기대감을 표했다.

최동환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 회장의 인사말과 MBC 제작기술국장의 격려사로 시작된 이번 세미나는 총 22개 지부 중 18개 지부 29명이 참여해 상암 신사옥이라 불리는 ‘MBC 글로벌미디어센터’의 제작NPS, 뉴스NPS, Tapeless송출 및 송출 시스템 개요와 지역사의 보도 기사 송고 어플리케이션 소개, 전국 MBC 공용 서버 구축안 등의 연구 성과를 논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MBC방송기술인협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상암 이전 프로젝트에 대해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세미나 주제 외에도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이 이어져 기술적인 현안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면서 앞으로 방송기술연구회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협회는 “본사뿐만 아니라 지역사별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자리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방송기술연구회 활동을 위해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모임을 활성화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