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원밀리언 홈댄스 AI 코칭 튜토리얼’ 서비스 제공 ...

KT, ‘원밀리언 홈댄스 AI 코칭 튜토리얼’ 서비스 제공
AI 댄스 모션 분석 기술 통해 집에서도 댄스 코칭받을 수 있어

307

[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KT와 원밀리언은 KT IPTV 플랫폼인 지니 TV를 통해 ‘원밀리언 홈댄스(1M HomeDance) AI 코칭 튜토리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월 13일 밝혔다.

원밀리언 홈댄스 AI 코칭 튜토리얼 서비스는 지난 8월 선보인 ‘원밀리언 홈댄스’의 댄스 강습 영상에 AI 코칭 모드를 추가했다. KT 융합기술원에서 자체 개발한 AI 댄스 모션 분석 기술을 적용해 이용자의 동작 자세 정보를 추정한다. 강습이 끝난 뒤에는 이용자와 안무가의 댄스 영상을 비교해 동작 유사도와 활동량 등을 평가한다. 댄스 스튜디오 공간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춤을 즐기며 댄스 코칭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이번 서비스는 KT 지니 TV 셋톱박스A(구 기가지니A), 지니 TV 셋톱박스3(구 기가지니3)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상단 메뉴의 지니앱스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AI 코칭 모드 및 영상 녹화를 위해서는 웹카메라 연결이 필요하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 전무는 “지니 TV가 미디어 포털의 차별화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실시간 방송, VOD, OTT 외에도 다양한 이종 산업 사업자들과 제휴를 통해 고객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양방향 특화 콘텐츠를 지속해서 발굴하고 미디어와 AI 기술을 접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