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국민과 함께 만드는 EBS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EBS, ‘국민과 함께 만드는 EBS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EBS Play+’ 구독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

157

[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EBS는 9월 10일부터 10월 9일까지 ‘국민과 함께 만드는 EBS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EBS는 “이번 공모전은 EBS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EBS Play+’를 구독한 시청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획했다”면서 “서포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청자들의 의견을 듣고, 이를 콘텐츠에 반영해 시청자와 함께하는 교육공영방송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BS 서포터 캠페인은 ‘Support(응원)’, ‘Subscribe(구독)’, ‘Share(공유)’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EBS의 재원 구조와 공적 재원의 필요성을 알리고, EBS가 지속해서 공적 역할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시청자들의 지지와 응원을 독려하는 캠페인이다. TV수신료 분리 징수 등 공적 재원 감소와 급변하는 방송 통신 시장 환경의 변화 속에서 교육공영방송의 가치를 지키고, 시청자들에게 그 가치를 알리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다.

EBS 서포터 캠페인은 X(구 트위터)를 중심으로 650만이 넘는 조회수와 1만 1,000여 건의 재게시(리트윗)를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얻고 있으며, SNS상에서 구독을 인증하는 글과 응원 글도 쏟아지고 있다.

이번 ‘국민과 함께 만드는 EBS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의 공모 분야는 EBS TV와 Radio 프로그램 두 가지이다. 주제는 자유로, 대한민국 국민이 EBS에서 방송하고 싶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 마감은 10월 9일 오후 6시까지이다.

총상금 규모는 1,000만 원이며, 최우수상 300만 원 1편, 우수상 150만 원 2편, 장려상 100만 원 4편 등 총 7편을 시상한다.

공모 신청은 이메일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공모 양식은 EBS 홈페이지 내 공모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EB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BS 관계자는 “EBS 서포터 캠페인과 함께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더 나은 콘텐츠와 서비스로 응원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한다”며, “시청자들로부터 받은 감사한 마음을 돌려드리고자 기획한 이번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EBS는 19만 개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무제한 시청할 수 있는 OTT 서비스, ‘EBS Play+’를 운영 중이다. 어학, 지식‧교양, 유아‧어린이,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최저 월 4.000원대에 만나볼 수 있으며, 교재 PDF 파일 제공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