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 한 해 추진한 정책 중 국민 생활에 도움이 되는 주요 정책의 성과를 모아 ‘알아두면 도움 되는 방송통신 정책 안내서’를 발간·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 안내서는 국민이 생활 속에서 방송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겪는 크고 작은 불편과 피해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한 것이다.
정책안내서는 △방송통신서비스 편리하게 개선돼요! △온라인 피해 이렇게 보호해요! △미디어 복지 함께 누려요! 등 세 가지 주제로 나눠 총 15개의 정책을 담았다. 정책별로 주요 내용, 시행 효과, 체감 사례, 활용 방법 등으로 구성했으며, 영상 QR코드와 카드뉴스 등으로 이해하기 쉽게 했다.
방통위는 국민이 정책 안내서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방통위 누리집 자료실과 블로그, SNS 등을 통해서도 공개할 예정이며, 17개 광역자치단체 및 교육청과 12개 시청자미디어센터 등에 배포한다.
김홍일 방통위원장은 “이번 정책 안내서 발간이 방송통신 정책을 보다 친근하게 접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면서 “‘따뜻한 정부, 행동하는 정부’라는 국정운영 목표에 맞춰 앞으로도 국민이 방송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며 겪는 불편‧피해 사항에 세심히 귀 기울여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