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LG유플러스는 자사 IPTV 서비스 ‘U+tv’와 K팝 아이돌 전문 미디어 플랫폼 ‘아이돌플러스’에서 김호중 전국투어 콘서트 피날레 공연을 생중계한다고 12월 8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오는 25일 오후 5시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개최하는 김호중 전국투어 콘서트 ‘아리스트라(ARISTRA)’의 피날레 공연을 U+tv와 아이돌플러스 앱·웹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중계한다. 특히 아이돌플러스 웹 버전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공연 생중계에 대해 “자사 대표 놀이 플랫폼인 U+tv와 아이돌플러스의 고객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금까지 아이돌플러스는 각종 시상식을 비롯해 비비지, 휘인, 엔플라잉 등 K팝 아이돌 위주의 콘텐츠를 제공해 왔다. LG유플러스는 “성악부터 트로트까지 장르를 망라하는 아티스트 김호중의 콘서트를 비롯해 향후 다양한 공연 콘텐츠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상진 LG유플러스 콘텐츠IP사업담당(상무)은 “공연장 방문이 어려운 국내외 고객이 실시간으로 가수의 표정과 목소리 등을 실감 나게 느끼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익한 콘텐츠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