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뉴스 유튜브 채널 월간 6억 뷰 육박 ...

MBC 뉴스 유튜브 채널 월간 6억 뷰 육박
8월 한 달간 구독자 수 14만 명 증가, 전월 대비 39% 증가

500
제공: MBC

[방송기술저널 백선하 기자] MBC 뉴스 유튜브 채널이 월간 조회 수 5억 8천만 뷰를 돌파했다. MBC는 뉴스 유튜브 채널의 8월 월간 조회 수는 5억 8천만 뷰로 사상 처음으로 5억 뷰를 돌파한 것은 물론 6억 뷰에 육박했다고 9월 13일 밝혔다.

MBC 뉴스 유튜브 채널은 6월 3억 5천만 뷰로 3억 뷰를 돌파하고, 7월 4억 뷰를 넘긴 데 이어 8월에 월간 조회 수 5억 뷰를 넘어섰다. 구독자 수 역시 8월 한 달간 14만 명이 늘어 월간 증가 수에서 역대 최고치를 찍었고, 월간 수익도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MBC 관계자는 “국내외 유튜브 채널의 인기 순위를 제공하고 있는 ‘플레이보드’에 따르면 MBC 뉴스 유튜브 채널의 8월 조회 수는 국내 다른 언론사의 8월 기록과 비교해서도 여유 있는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또한 MBC뉴스 유튜브는 전 세계 뉴스 채널 순위에서도 8월 월간 조회 수 4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6위를 기록했던 지난 7월보다 2계단 뛰어오른 수치다.

김유정 MBC 콘텐츠전략본부 전문연구위원은 “MBC가 플랫폼에 최적화된 디지털 콘텐츠 개발을 계속하고, 디지털뉴스룸의 신설 등 디지털역량의 집중과 조직 내 협업체계 구축을 도모한 그간의 노력이 있었고, 특히 디지털 뉴스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공급한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