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 “OTT 혁신 성장, 빠르게 추진하겠다” ...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 “OTT 혁신 성장, 빠르게 추진하겠다”
‘2022년 제3차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진흥포럼’ 참석 전문가들과 간담회 개최

392

[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OTT 등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위해 규제 완화, 세제 지원 등의 제도 개선을 빠르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5월 25일 ‘2022년 제3차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진흥포럼’에 참석해 방송 미디어 산업계 전문가들과 만나 이러한 의지를 전했다.

포럼을 앞두고 간담회를 열어 이 장관은 업계의 애로사항과 전문가의 조언을 청취했다. 이 장관은 “OTT, 방송미디어 등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선순환 발전 및 혁신 성장을 위해 규제 완화, 세제 지원 등 제도 개선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며 “우리의 강점인 정보통신기술 경쟁력을 활용한 OTT 등 디지털미디어·콘텐츠 연관 신산업 육성 등 진흥정책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OTT 플랫폼이 전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우리나라 콘텐츠와 함께 더 넓은 세계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OTT 국제 행사 개최, 해외거점 연계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자 한다”면서 이를 위해 “국내 OTT 업계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혁신성장과 해외진출 지원과제를 발굴하고 이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포럼은 국내 방송·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상생 및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논의의 장으로, 산업계, 학계, 법조계, 관계 기관 등 약 80여 명의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국내 OTT 산업 진흥정책 방향을 살펴보고 국내 OTT가 글로벌 OTT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 방안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나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