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학습을 위한 <한글이 야호2>, <수학이 야호> 탑재
[방송기술저널 장안정 기자] EBS미디어가 아이들의 한글과 수학 학습을 위한 를 출시한다고 9월 18일 밝혔다.
는 부모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EBS 한글 교육 콘텐츠인 ‘한글이 야호2’뿐만 아니라 유아 수학 프로그램 ‘수학이 야호’를 탑재해 한글과 수학을 한 번에 익힐 수 있도록 했다.
한글 자모 체계 결합 원리를 근간으로 한 커리큘럼과 유아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익숙하게 접하는 낱말을 사용한 재미있는 이야기, 말놀이 송, 노래와 율동, 글자놀이 등으로 다채롭게 한글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한 EBS <한글이 야호2>와 수학 기초 교육 이론에 바탕을 두고 유아기의 발달적 특징과 호기심을 사고력과 창의력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유아 수학 프로그램 <수학이 야호>는 ‘야호 시리즈’로 대한민국 대표 유아 교육 프로그램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EBS는 “‘야호 시리즈’의 인기는 방송으로만 그치지 않고, 종이책 교재, 패드 등의 상품으로 출시돼 방송을 보며 자연스럽게 공부할 수 있는 엄마표 학습 상품으로 사랑받아, 최근 1~2년 사이 새로운 상품이 출시될 때마다 많은 부모의 관심을 받아왔다”고 설명했다.
새롭게 출시된 는 작년에 출시됐던 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기계 사양을 개선하고 <한글이 야호2>만 수록돼 있던 콘텐츠를 보강해 <수학이 야호>까지 함께 탑재해 한글과 수학 학습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유아 학습을 위한 ‘야호 전용 패드’이지만, 아이들의 학습이 끝난 후 패드 기계를 부모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YES24 전자책 100권을 추가로 제공해 아이를 위한 한글, 수학 학습은 물론 부모를 위한 교양까지 수록해 일석삼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