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KT, ‘상위10%기업’인 DJSI월드 지수 편입

SK텔레콤-KT, ‘상위10%기업’인 DJSI월드 지수 편입

890

[방송기술저널 장안정 기자] SK텔레콤과 KT가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이하 DJSI)’ 평가에서 상위 10%인 ‘DJSI월드(World)’에 선정됐다고 9월 13일 밝혔다.

‘DJSI’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사인 ‘S&P 다우존스’와 스위스 투자평가사인 ‘로베코샘’이 공동 개발한 지수로, 글로벌 상장기업 중 시가총액 상위 2천 500여개사를 대상으로 △재무 성과 △사회 책임 △환경 경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 중에서도 `DJSI 월드`는 60개 업종별 평가 상위 10%에게만 주어진다.

특히 SK텔레콤은 올해 DJSI월드로 선정된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11년 연속 기록을 달성했다. SK텔레콤은 “▲고객가치 혁신 프로그램 ▲New ICT 전략 ▲ICT 기반 사회적 가치 창출 ▲개인 정보 보호 ▲이사회 중심의 지배구조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평가 대상 중 상위 10% 기업에 포함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유영상 SK텔레콤 코퍼레이트(Corporate)센터장은 “SK텔레콤의 사회적 가치 추구 노력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지속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종진 KT 홍보실장 부사장은 “DJSI 월드 9년 연속 편입은 KT가 추구해 온 지속가능경영 수준과 기업 가치가 글로벌 최고 수준이라는 것을 의미한다”며 “KT는 인류에게 닥친 문제를 사람을 향한 따뜻한 기술로 고민하고 해결하는 지속가능경영 철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