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9~30일 ‘2017 보드게임콘’ 열려

7월 29~30일 ‘2017 보드게임콘’ 열려

737

[방송기술저널 장안정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가 주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보드게임 축제 ‘2017 보드게임콘’이 7월 29~30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놀이속의세상 △젬블로 △코리아보드게임즈 △행복한바오밥 △만두게임즈 △조엔 △공간27 △에듀카코리아 △매직빈 △정경자창의키즈스쿨 △보드엠 △브레인티저스 △에프아이엔터테인먼트 △나비타월드 △팝콘에듀 △우보펀앤런 △게임올로지 △스토리메이커 △일러스트넷 △다고이게임즈 등 국내 20개 대표 보드게임사가 참가해 국내·외 유명 보드게임 300여 종을 선보이는 이번 행사에는 보드게임 아마추어 작가전, 보드게임 대회, 보드게임 세미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전시장을 찾는 가족들과 보드게임 마니아 등 참관객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보드게임 아마추어 작가전은 아마추어 작가들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담긴 신작 보드게임을 미리 만날 수 있는 자리로 총 36개팀이 참가해 직접 제작한 보드게임을 소개한다.

보드게임 대회에서는 총 15개 종목의 보드게임 최강자를 가린다. 29일에는 루미큐브, 탑댓 , 팁-킥, 루터즈, 킹 도미노, 티켓투라이드, 파이프워크, 매크로스코프, 핵서스, 스페이스엑스 등의 예선과 본선이 이뤄지며, 30일에는 식스틴, 렉시오, 카르카손, 폴드-잇, 미니빌 등의 예선과 본선이 진행된다. 각 종목별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품이 주어진다.

보드게임 세미나는 총 6개의 강연으로 구성돼 진행된다. 29일에는 조혜영 play6 대표와 박비 ㈜모두다 대표, 박정선 고촌초등학교 교사가 각각 <인성교육과 보드게임>, <게임에는 장애가 없다>, <초등교과와 보드게임>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30일에는 남궁은 ㈜곰곰·(사)희망연구소배움 대표와 이은경 행복한바오밥 교육사업부 이사, 박성옥 대전대학교 아동심리학과 교수가 각각 <미래인재와 보드게임>, <언플러그드 코딩교육과 보드게임>, <놀이치료와 보드게임> 등 보드게임과 교육에 대해 발표한다.

‘2017 보드게임콘’은 7월 28일까지 온라인 사전등록(www.boardgamecon.com) 또는 행사 당일 현장등록을 하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사전등록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인기 보드게임이 경품으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