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4월 28일 ‘2018 한강 드론 페스티벌’ 개최

서울시, 4월 28일 ‘2018 한강 드론 페스티벌’ 개최

784

[방송기술저널 장안정 기자] 차세대 유망 기술 분야로 떠오르는 드론 산업 저변 확대와 인재 양성을 위한 ‘2018 한강 드론 페스티벌’이 4월 28일 광나루 한강드론공원에서 개최된다.

서울디지털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프로 드론 레이싱 대회 △초·중학생 대상 ‘나도 드론레이서’ △초등학생 대상 ‘드론 DIY’ △드론 에어쇼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프로 드론 레이싱 대회’에는 국내 정상급 32명의 선수들이 32강 토너먼트 방식의 본선과 결선을 치르며, 모든 경기는 현장에서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중학생 300명이 완구형 드론을 가지고 참가하는 ‘나도 드론레이서’는 국내 최대의 아마추어 드론레이싱 대회로 완구 드론을 가지고 있는 중학생이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또한 초등학교 4,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론을 직접 만들고 조종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드론 DIY’를 운영한다. 드론 조립이 끝나는 순서대로 조종 체험을 실시하고 이전 체험자를 기다리는 동안 드론 시뮬레이션을 통해 연습 운행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착순으로 300명을 모집하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외에도 무인항공교육기관 전문 강사들의 드론 조종과 드론 일자리를 알아보는 ‘드론 교실’, 스마트 글래스를 이용한 ‘드론 촬영 영상VR조종 체험’ 등 시민들이 직접 드론을 체험하고 배워보는 프로그램들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치형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이번 드론 행사는 시민들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드론을 직접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미래 성장 산업을 이끌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