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와이즈유저’ 개편…국내외 단말기 출고가를 한눈에 ...

방통위, ‘와이즈유저’ 개편…국내외 단말기 출고가를 한눈에
홈페이지 편의성 변경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선

234

[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앞으로 국내외 단말기 출고가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방송통신위원회와 정보통신진흥협회는 국내외 단말기의 출고가를 비교 분석하여 알려주는 홈페이지 ‘와이즈유저’를 8월 1일부터 새롭게 개편한다고 밝혔다.

와이즈유저는 주요 단말기의 국내외 가격 정보를 제공해 이동통신 단말기의 출고가 인하와 이용자의 합리적인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 2018년 5월부터 운영됐다.

이번 개편으로 우선 국가별·유통경로별 주요 단말기 가격 정보를 첫 화면에 그래프 형태로 제공한다. 그간 이동통신사, 제조사, 오픈마켓 등 유통경로별 단말기 가격 정보를 개별적으로 제공해 불편하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또한, 국내외 단말기 가격 정보를 한 번에 비교·확인할 수 있는 메뉴도 신설했으며, 국가별·유통경로별로 단말기 가격 정보 순위 등을 자동으로 정렬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아울러, 단말기 출고가 이외에도 이용자가 단말기 구매 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동통신사별로 주요 단말기의 ‘공시지원금’과 유통점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추가지원금’ 등의 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이용자가 단말기 구입 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지속해서 확대·제공해 나가기 위해 ‘의견청취’ 아이콘을 생성하고 이용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