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 ‘구르미 그린 달빛’ 시청 몰입도 강세 ...

‘W’ ‘구르미 그린 달빛’ 시청 몰입도 강세
이종석-박보검, 여심 저격으로 몰입도 수직 상승

1585

[방송기술저널 이진범 기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2016년 4차 프로그램 몰입도(Program Engagement Index, PEI) 조사 결과 MBC 수목드라마 가 PEI 146.2로 전체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코바코가 주관하는 프로그램 몰입도 조사는 전체 시청 시간으로 평가하는 시청률과 달리 프로그램에 대한 몰입 정도를 측정하는 설문을 통해 TV 프로그램의 가치와 영향력을 판단하는 지표로 100이상 이면 보통 이상의 몰입도를 의미한다.

코바코는 9월 10일부터 18일까지 방영된 지상파 3사 70개 프로그램에 대해 각 프로그램을 시청한 수도권 13∼59세 남녀 5,006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몰입도를 조사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MBC 수목드라마 가 146.2, KBS2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가 143.0을 기록하며 각각 몰입도 1, 2위를 차지했다. 특히 와 <구르미 그린 달빛>의 경우 여성 응답자에게서 높은 몰입도가 나타나, 두 드라마에 대한 여성 시청자들의 독보적 지지가 확인됐다.

예능 프로그램 중에서는 전통의 강호 <무한도전>이 토요일에 방송되는 정규방송뿐 아니라 추석 특집으로 방송된 <무한상사>까지 S등급에 선정되며 프로그램의 콘텐츠 파워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한편 이번 4차 조사 S등급에는 총 13개의 프로그램이 선정됐으며, 그 중 드라마가 6개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예능 프로그램은 <무한도전>과 <무한상사>를 포함해 총 4개, 시사‧교양 프로그램은 총 3개가 S등급에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