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B tv ZEM 키즈’로 키즈 라인업 강화

SK브로드밴드, ‘B tv ZEM 키즈’로 키즈 라인업 강화

541

[방송기술저널 백선하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새로운 IPTV 키즈 브랜드 ‘B tv ZEM 키즈’에 <뽀로로톡>, <살아있는 동화 3.0> 등 실감형 영유아 교육 서비스를 출시하고 키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0월 31일 밝혔다.

‘B tv ZEM 키즈’에서는 기존 다양한 B tv 키즈 서비스들의 커버리지를 더욱 확장해, 육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쉽고 재미있게 즐기고 배우는 특별한 서비스들을 제공한다.

<뽀로로톡>은 아이들이 AI셋톱박스나 AI기능이 있는 리모컨에 발화를 통해 뽀로로와 직접 대화하며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인터랙티브(interactive)형 서비스로 아이의 표현능력과 올바른 생활습관을 길러줄 수 있다.

‘감정동화’, ‘명작동화’, ‘뽀로로와 공부해요’, ‘크롱크롱퀴즈쇼’, ‘생활습관’ 등 총 5개의 메뉴를 통해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감정동화’는 아이가 행복, 기쁨, 미안함 등을 직접 말로 하면서 아이에게 여러 감정을 느끼게 해주고, ‘생활습관’은 예를 들어 이빨을 닦았을 때와 닦지 않은 경우를 아이가 직접 말로 선택하고 닦지 않았을 때의 결과를 보여줘서, 아이가 올바른 생활습관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게 해준다. ‘명작동화’는 동화 자체의 재미뿐만 아니라 아이의 선택에 따라 결말이 달라지는 멀티엔딩을 제공해 아이에게 사고하고 선택하는 습관을 길러준다.

이 외 어휘력과 표현력을 길러주는 ‘뽀로로와 공부해요’, 말을 못하는 캐릭터 ‘크롱’의 의사를 추리해보는 재미있는 퀴즈 프로그램 ‘크롱크롱퀴즈쇼’ 등 교육과 재미를 모두 잡은 콘텐츠들로 가득하다.

B tv 대표적인 무료 키즈 서비스 <살아있는 동화>는 TV동화 속 캐릭터에 아이와 가족 포함 총 3명의 얼굴이 TV로 구현되고, 아이의 얼굴을 이모티콘으로 저장하거나 출력까지 할 수 있었던 2.0버전에서, 고객 편의성을 더욱 강화한 <살아있는 동화 3.0>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내 동화 자동 만들기’ 기능을 통해 한번 스마트폰으로 아이·부모 얼굴사진을 찍어 TV동화로 재생하면, 이후 스마트폰 없이 간편하게 가족역할놀이 TV동화를 시청할 수 있게 됐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 트라이브장은 “뽀로로톡은 당사가 오랫동안 연구하고 고심한 AI 서비스로 재밌는 대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우리 아이를 교육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하반기에도 B tv는 세그먼트별 고객의 맞춤 신규 서비스들을 계속해서 선보여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