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멕시코 칸쿤에서 ‘LG 이노페스트’ 개최 ...

LG전자, 멕시코 칸쿤에서 ‘LG 이노페스트’ 개최
AI 제품 대거 선보여 스마트홈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해

1055

[방송기술저널 강민정 기자] LG전자가 9월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 멕시코 칸쿤에서 ‘LG 이노페스트(LG InnoFest)’를 열고 혁신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LG 이노페스트’는 LG전자 고유의 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회로, 주요 거래선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혁신(Innovation)’과 ‘축제(Festival)’의 장이다. LG전자는 올해 1월 중동·아프리카를 시작으로 유럽, 아시아의 거래선을 초청해 ‘LG 이노페스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이번 행사에는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변창범 중남미지역대표, 한창희 글로벌마케팅센터장을 비롯해 중남미 거래선, 미디어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LG전자는 인공지능(AI) ‘LG 씽큐(ThinQ)’ 전시존을 별도로 마련하고 올레드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 AI 기술을 탑재한 제품을 대거 전시하면서 AI 제품과 함께하는 스마트홈을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올레드 TV는 음성만으로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제어하고 정보를 탐색하는 게 가능하다. AI 냉장고는 부족한 식자재를 주문하고, AI 세탁기는 빨래에 맞는 최적 세탁코스를 추천해준다.

LG전자는 초프리미엄 ‘LG SIGNATURE(LG 시그니처)’도 소개했다. ‘LG 시그니처’는 △기술 혁신으로 이룬 압도인 성능 △본질에 충실한 정제된 디자인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직관적 사용성을 갖춘 초프리미엄 가전이다.

지난달 진행한 ‘LG 시그니처’ 중남미 런칭 행사에 참여했던 멕시코를 대표하는 건축가, 디자이너, 요리사 등도 참석해 ‘LG 시그니처’의 우수성을 알렸다.

이 외에도 LG전자는 7월 중남미에 출시해 호평을 받고 있는 LG G7 ThinQ를 비롯해 트윈워시, 건조기, 노크온 매직 스페이스 냉장고, 올레드 TV, 나노셀 TV, 엑스붐 오디오 등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전시했다.

특히 고효율, 고성능, 저소음 등 뛰어난 장점을 지닌 ‘인버터 기술’과 냉장고, 오븐, 식기세척기 등에 무광 블랙 디자인을 적용한 ‘매트블랙(Matte Black) 시리즈’는 행사에 참석한 고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창희 LG전자 글로벌 마케팅 센터장은 “LG만의 차별화된 AI 기술과 제품을 앞세워 중남미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