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KT스카이라이프, 16개 PP와 맞춤형 광고 사업 협력

KT-KT스카이라이프, 16개 PP와 맞춤형 광고 사업 협력

948
ⓒKT

[방송기술저널 백선하 기자] KT와 KT스카이라이프는 16개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와 채널 AD-Network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월 29일 밝혔다.

채널 AD-Network는 PP의 광고를 한 곳에 통합해 판매 및 운영하는 사업이다. 각각의 채널이 개별로 광고를 운영할 때보다 확대된 규모에서 다수의 사업자와 데이터를 공유하고 다양한 광고 상품을 구성할 수 있다. 채널 AD-Network 사업에 참여하는 사업자가 늘어날수록 그 효과는 더 커진다. 또 지능형 광고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채널에서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가구 맞춤형 광고가 가능해진다.

현재 PP의 TV 방송광고는 아날로그 방식으로 같은 시간에 같은 채널을 시청하는 사람들에게 동일한 광고가 송출된다. 하지만 KT가 자체 개발한 스트리밍 방식의 Addressable TV 기술을 적용하면 가구별 시청이력과 특성, 관심사 등에 따라 실시간으로 연관성이 높은 광고를 전송할 수 있다.

Addressable TV는 실시간 채널에서도 타깃(Target) 맞춤형 광고 송출이 가능하도록 하는 방송광고 기술로 그동안 TV 방송광고의 약점으로 지적되던 타켓팅 기능과 분석 측면을 보완할 수 있다.

KT는 “정밀한 타기팅이 가능한 개방형 플랫폼을 만들고 KT스카이라이프의 광고사업 노하우를 더해 최적화된 광고상품을 기획하는 등 TV 방송광고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채널 AD-Network 사업이 KT그룹과 PP가 함께 협력하고 상생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