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끊김 없고 2배 빠른 기가 와이파이7 서비스 제공

SK브로드밴드, 끊김 없고 2배 빠른 기가 와이파이7 서비스 제공

105

[방송기술저널 백선하 기자] SK브로드밴드는 기존 대비 2배 빠른 속도와 진일보한 디자인을 갖춘 ‘기가 와이파이7’ 공유기를 출시한다고 1월 29일 밝혔다.

‘기가 와이파이7’ 공유기는 기존 와이파이6 대비 2배 빠른 최대 2.88Gbps(5GHz 대역 기준)의 무선 속도를 제공한다.

또 최대 2.5Gbps의 유선 속도까지 지원해 기가 인터넷 이상의 대역폭을 무선으로 손실 없이 전환하며 2개 주파수(2.4GHz, 5GHz)를 동시 연결하는 멀티 링크 기술로 데이터 지연을 낮췄다.

아이폰16 이상, 갤럭시 S25 시리즈 이상 등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나 노트북과 안정적으로 호환된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투박한 외부 안테나를 기기 내부로 숨긴 ‘플랫 안테나’를 적용했고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본상을 받았다.

기존 와이파이 대비 크기가 작아졌지만 내부 안테나를 최적의 각도로 고정해 신호 효율과 연결 안정성이 올라갔고 접고 펼 수 있는 구조여서 공간 활용이 자유롭다.

기존 와이파이 통합 상품 이용 고객은 월 1천100원만 추가하면 쓸 수 있다. 타사 대비 가장 저렴한 요금(1G 유무선 결합 기준)으로 프리미엄 무선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