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뻗어가는 ‘아리랑 국제방송’

세계로 뻗어가는 ‘아리랑 국제방송’

751

작년 전세계 1억 가구 수신을 달성하며, 대한민국을 해외에 알리고 소개하는 첨병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아리랑 국제방송이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인 유스트림을 통해 또 한번 비상하고 있다.

5월 28일 아리랑 국제방송은 자사의 ‘아리랑 라디오’를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도록 유스트림을 통한 공식채널(http://www.ustream.tv/arirangradio)을 개통했다고 밝혔다. 이날 자정을 기해 유스트림을 통해 정식으로 서비스되기 시작한 아리랑 라디오는 대한민국 최초의 영어 라디오 방송으로서, 실시간 청취가 가능한 프리웨어 프로그램(Arirang Cast),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iPhone/iPad, Android), 홈페이지 On Air 서비스를 통해 한국의 문화, 관광, 생활정보 등 실생활에 필요한 실용정보와 더불어 한국 안팎의 뉴스를 제공하는 소통의 창구다. 한국을 해외에 알리는 소중한 역할을 담당해오던 아리랑 라디오가 유스트림을 통해 또 한번 도약을 꿈꾸는 것이다.

현재 아리랑 국제방송은 지난 2월부터 TV 채널(www.ustream.tv/arirangtv)도 유스트림에 정식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한편, 아리랑 국제방송은 최근 성황리에 종료된 KOBA 2013을 국내는 물론, 국외의 시청자들에게 효과적으로 홍보하며 깊은 인상을 남긴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