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지역‧중소방송 우수 프로그램’ 제작 지원작 발표 ...

방통위, ‘지역‧중소방송 우수 프로그램’ 제작 지원작 발표
지역 현안을 담은 프로그램, 지역 자원 활용한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 확대

305

[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방송통신위원회는 지역‧중소방송의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24년도 프로그램 제작 지원 대상작 40편을 3월 15일 선정·발표했다.

지역‧중소방송 프로그램 제작 지원 사업은 지역·중소방송의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년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 분야별 우수 프로그램의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제4차 지역방송발전지원계획 취지에 따라 지역의 역사, 문화적 특성 등 다양한 소재 및 지역민과 소통할 수 있는 현안을 담은 프로그램과 지자체·지역 관계 기관 등과 협력을 통해 지역 자원을 활용한 지역 특화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을 확대했다.

또한, 지역 방송사 간 공동 제작뿐만 아니라 해외 방송사와 국제 공동 제작을 통해 프로그램 품질을 제고한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들이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김영관 방통위 방송정책국장은 “지역방송이 해외 공동 제작, 지역 협업 프로그램 제작 등 협업 강화를 통해 우수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방송이 자생적 생존 기반을 갖춰 지속해서 발전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지원 체계를 마련하는 등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