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데이터브릭스, 빅데이터 및 AI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

KT-데이터브릭스, 빅데이터 및 AI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데이터브릭스, 한국 진출 주요 파트너로 KT 선택

406

[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KT는 데이터 및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데이터브릭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월 14일 밝혔다.

앞서 4월 데이터브릭스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한국 지사 설립을 알리며 한국 시장 진출을 발표했다. 당시 알리 고드시(Ali Ghodsi) CEO는 한국 팀 규모를 두 배로 늘리고, 투자까지 확대하며 시장 진입 속도를 높일 것이라 선언한 바 있다. 이러한 한국 진출의 주요 파트너로 KT를 선택한 것이다.

KT는 데이터브릭스와 C&SI(Consulting & Service Integration) 파트너십을 확보하고 데이터와 AI를 활용하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인프라의 격차를 해결할 수 있는 데이터브릭스의 우수한 솔루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나아가 데이터 엔지니어링, 기계학습 및 분석,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등 빅데이터 및 AI 비즈니스와 관련된 전 분야로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 본부장은 “글로벌 No1. 인프라 솔루션을 갖춘 데이터브릭스와 국내 No1. 빅데이터 및 AI 역량을 갖춘 KT가 협업하게 됐다”며 “양사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들이 빅데이터와 AI를 기반으로 디지털 혁신을 시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에드 렌타 데이터브릭스 아시아태평양지역 총괄 수석부사장은 “KT와 데이터브릭스의 파트너십은 한국의 데이터 및 AI 활용 분야와 산업을 다각화하고 확장하는 사례”라며 “이와 동시에 데이터브릭스의 강력한 레이크하우스 솔루션과 독보적인 서비스를 고객에게 함께 제공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