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id 솔루션, 2012년 여름 박스오피스를 선도하다

Avid 솔루션, 2012년 여름 박스오피스를 선도하다

355

 올 여름철 박스 오피스에서는 근래 가장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Avid® (NASDAQ: AVID)는 금일 2012년 다수의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제작에 Media Composer®, Pro Tools® 및 Sibelius® 등 다양한 Avid 시스템이 사용되었다고 발표했다.

Avid 솔루션이 사용된 작품 중 주요 기대작으로는 ‘다크 나이트 라이즈’, ‘맨 인 블랙 III’ 외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어벤져스’, ‘배틀쉽’, ‘본 레거시’, ‘메리다와 마법의 숲’, ‘로리스’, ‘마다가스카 3: 이번엔 서커스다!’, , ‘프로메테우스’, ‘락 오브 에이지’, ‘새비지스’, ‘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 등이 있다.

Avid의 Gary Greenfield 최고경영자는 “창의적인 스토리로 저희 Avid 고객들이 커다란 성공을 거두는 것을 지켜보며 무한한 기쁨과 보람을 느낍니다. 검증된 성능의 전문가용 비디오 및 오디오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 관객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여름철 박스 오피스에서 전례 없는 성공이 예상되는 여러 작품의 제작에 기여하게 되어 무척 자랑스럽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의 선임 사운드 프로듀서 Shannon Mills 씨는 “Avid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의 제작을 가능케 한 영상과 사운드 간의 유기적인 통합을 선사하는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했습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각효과를 위해서는 각 부서 간 사운드 및 영상의 자유로운 이동이 필수적입니다. Avid는 이러한 기능을 간편하게 구현합니다. Avid 솔루션 없이는 작품을 완성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어벤져스’의 편집을 맡은 Jeff Ford씨는 “Media Composer가 아니었다면 ‘어벤져스’의 편집은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탁월한 인터페이스와 대용량 미디어 관리 기능은 작품을 스크린으로 구현하는 데 필요한 속도와 유연성, 창의적 도구를 선사합니다. 직립형 무비올라 및 리와인드 벤치와 조합할 경우 편집을 위한 최상의 환경이 완성됩니다”라고 전했다.

또한 ‘다크 나이트 라이즈’의 편집자 Lee Smith 씨는 “세계 각지에서 촬영을 진행하며 최대 7대의 Media Composer 시스템을 ISIS 미디어 스토리지에 연결시켜 작업했는데 그 결과는 완벽했습니다. 2:40 35mm가 조합된 IMAX 포맷으로 편집한 후 다른 비전 트랙을 선택하는 것만으로 즉시 2:40 스크리닝이 가능했습니다. 이처럼 복잡한 편집 작업에는 탄탄한 안정성이 필요한데 Avid 솔루션 덕택에 아무런 걱정 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