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KFA, 공식 파트너 계약 체결 ...

쿠팡플레이-KFA, 공식 파트너 계약 체결
국가대표팀·선수들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 권리 확보

531
제공 : KFA(대한축구협회)

[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KFA(대한축구협회)와 쿠팡플레이는 공식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9월 2일 밝혔다. 이로써 쿠팡플레이는 KFA의 11번째 공식 파트너가 됐다.

이번 파트너 계약을 통해 쿠팡플레이는 KFA와 축구대표팀의 공식 파트너 기업임을 홍보할 수 있고, 대표팀 경기 시 A보드 광고권 등 협회 주최 각종 행사에서 자사를 광고할 권리를 갖는다.

또한, 국가대표팀과 대표선수들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노출할 수 있는 권리도 확보해 축구대표팀의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을 향한 도전기를 담은 오리지널 콘텐츠 ‘로드 투 카타르(Road to Qatar, 가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계약 기간은 오는 2025년 8월까지 4년간이다.

박경훈 KFA 전무는 “쿠팡플레이가 한국 축구의 새로운 파트너로 함께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계속 성장하고 있는 뉴미디어 부문에서 알찬 콘텐츠로 축구팬들의 눈높이를 충족시킴으로써 쿠팡플레이와 KFA가 함께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KFA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함으로써 국내 축구팬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오리지널 축구 콘텐츠를 자체 제작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쿠팡 와우 회원들이 쿠팡플레이를 통해 월드컵 경기를 만끽하며 대한민국 대표팀을 응원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