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UHD 스튜디오 BMT 참가 기업 모집

한국콘텐츠진흥원, UHD 스튜디오 BMT 참가 기업 모집

2231

[방송기술저널 이진범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서울 상암동 DMS제작센터 내 제1스튜디오(598㎡)의 UHD 스튜디오 전환을 위한 장비 성능 테스트(Benchmark Test, 이하 BMT)에 참가할 기업을 6월 8일까지 모집한다.

한콘진은 “지난 5월 31일 지상파 초고화질(UHD) 본방송이 시작되면서 수도권에서만 시청 가능한 UHD 방송이 오는 2021년까지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라며 “올해 11월 운영을 목표로 서울 상암동 DMS제작센터 내 제1스튜디오에 UHD 방송 제작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콘진 측은 현장에 필요한 장비 구축을 위해 6월 14일부터 3일간 BMT를 실시한 후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한 입찰을 진행할 예정이다.

BMT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한콘진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참가 신청서 및 장비 사양 목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6월 8일 오후 4시까지 우편 및 현장 접수를 하면 된다.

이영재 한콘진 콘텐츠진흥1본부장은 “DMS제작센터 내 UHD 스튜디오 구축을 통해 급변하는 방송 제작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며 “앞으로도 방송 제작사들이 다양한 UHD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