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용길 CBS 신임 사장 취임

한용길 CBS 신임 사장 취임

1979

[방송기술저널 이진범 기자] 한용길 CBS 신임 사장이 61일 공식 취임했다. CBS는 이날 서울 양천구 CBS 공개홀에서 제8대 이재천 사장과 제9대 한용길 사장의 이취임 예배를 열었다.

한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CBS는 하나님의 말씀을 세상에 전하는 선교기관이자 공의롭고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어가는 언론기관이며 세상에 유익을 끼칠 창조적인 문화를 만들어가는 문화창달기관이라며 CBS의 새로운 사장으로서 한국 교회의 부흥을 돕는 한국 교회의 동반자 역할 올바르고 당당한 정도 언론으로서의 책임 생명의 문화, 창조적인 문화를 만들어 가는 문화창달기관의 역할 CBS 경영상황의 안정적 발전 사랑과 기쁨이 넘치는 CBS의 기업문화 등을 약속드린다고 선언했다.

한 사장은 특히 “CBS 음악FM은 수준 높고 품위 있는 음악으로 높은 청취율을 기록하면서 대한민국의 문화를 바꿔 나가고 있다“CBS를 대한민국에서 최고의 경쟁력과 영향력을 갖춘 매체로 성장시키면서 온 국민의 사랑을 받는 문화콘텐츠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하루가 다르게 진화하고 있는 뉴미디어의 발전은 방송환경의 급격한 변화를 가져왔고 이로 인한 치열한 경쟁은 우리가 반드시 극복해야 할 과제라며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해 CBS 경영상태의 지속적인 안정과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덧붙였다.

한 사장은 경희대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1988CBS 프로듀서로 입사해 편성국장과 특임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2009년부터 최근까지 죠이커뮤니케이션 대표를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