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if kakao 2018’ 개최…8월 16일 15시까지 신청

카카오, ‘if kakao 2018’ 개최…8월 16일 15시까지 신청

1483

[방송기술저널 강민정 기자] 카카오가 9월 4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카카오 개발자 컨퍼런스 ‘if kakao 2018’을 개최한다.

if kakao 2018은 인공지능(AI), 메신저, 택시, 결제‧송금, 검색 등 수많은 영역에서 쌓인 카카오의 기술과 노하우를 외부에 공유하고 소통하는 행사다. 신정환 CTO와 김병학 AI Lab 총괄 부사장의 기조연설과 AI, 머신러닝, 멀티미디어 처리, 챗봇, 클라우드, 오픈소스, 추천 등 다양한 주제의 27개 강연 세션이 마련됐다.

예비 개발자나 현직 개발자, 일반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8월 16일 15시 이전까지 if kakao 2018 공식 홈페이지에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신청하면 된다. 신청한 사람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컨퍼런스 참석 기회를 준다. 17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와 이메일로 접수 결과를 안내한다.

신정환 카카오 CTO(최고기술책임자)는 “if kakao 2018은 카카오가 보유한 다양한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는 행사”라며, “개발자들의 경험이 담긴 생생한 지식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는 이번 개발자 컨퍼런스 외에도 올해 전국 대학(원)생 대상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대회인 ‘카카오 코드 페스티벌(‘Kakao Code Festival)과 일반인 대상 기술 강연 행사인 ‘카카오스쿨’을 개최한 바 있다. 카카오는 앞으로도 새로운 기술을 알리고 예비 개발자와 일반인에게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도를 지속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