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전파관리소, ‘2020년 어린이 전파교실’ 온라인 개최 ...

중앙전파관리소, ‘2020년 어린이 전파교실’ 온라인 개최
전파기초교육, 전파퀴즈 및 IoT 전기자동차 세트 조립 등 다양한 체험 제공

397

[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앙전파관리소는 매년 여름방학 기간에 개최하던 어린이 전파교실을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행사로 전환해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2020년 온라인 어린이 전파교실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에 중앙전파관리소 누리집 및 유튜브에 접속해 전파체험 동영상 교육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전파기초 교육과 전파퀴즈도 풀고, 무선조종이 가능한 IoT 전기자동차부품 세트 조립 및 조작 등 전파체험을 할 수 있다. 과정을 이수한 어린이에게는 수료증과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는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 전파관리소 행사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행사 담당자는 이메일 도착순으로 모집 인원을 선착순 확정한 후 문자 및 전화로 확정 사실을 알리고 전기자동차부품(조립용 세트)을 미리 보낼 예정이다.

중앙전파관리소는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전파를 쉽게 이해하고 체험해, 미래 핵심자원인 전파에 대한 흥미와 탐구심을 높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기대를 내비췄다.

참여 신청은 신청 기간인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중앙전파관리소 누리집을 통해 참여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행사 담당자(본소 및 지역 전파관리소)에게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방법, 행사 기간, 행사 내용 및 행사 담당자 연락처 등은 누리집에 게시한 2020년 온라인 어린이 전파 교실 행사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