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미디어렙과 방송 영상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 진행

네이버, 스마트미디어렙과 방송 영상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 진행

621

(방송기술저널=안준호) 네이버는 스마트미디어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상파, 종편 등 7개 방송사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공한다고 10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스마트미디어렙은 MBCSBS 등 지상파방송뿐만 아니라 채널A, JTBC, MBN, TV조선 등 종합편성채널, 엠넷, 티비엔 등을 보유한 CJ E&M까지 총 7개 방송사의 방송 영상 클립을 네이버 TV캐스트에 제공한다.  

각 방송사의 예능, 드라마, 시사교양 프로그램이 포함되며 서비스는 11월 첫째 주 중 시작될 예정이다. 영상은 실제 방송 후 24시간 이내에 방송사가 선정한 영상 클립으로 제공되고, 네이버는 TV캐스트 내 각 방송사의 브랜드관을 개설해 보다 간편한 감상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한성숙 네이버 서비스1본부장은 무선 인터넷 환경이 발달하면서 이용자의 동영상 콘텐츠 소비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앞으로도 이용자가 네이버 TV캐스트에서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찾을 수 있는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마트미디어렙 이은우 대표는 플랫폼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국내 최대 포털인 네이버에 주요 콘텐츠를 제공하게 됐다어느 환경에서도 이용자가 간편하게 인기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