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한국언론진흥재단, 공동협력 협약 체결

강원도-한국언론진흥재단, 공동협력 협약 체결

627

[방송기술저널 이진범 기자] 강원도는 10월 27일 오후 2시 본관 소회의실에서 최문순 도지사를 비롯한 김병호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내 지역언론 역량강화 및 도민 알권리를 충족을 위한 공동 업무협력 협약(MOU)을 체결한다.

지역 언론이 지역주민과 지역의 정체성을 형성하는데 있어 필수적이고, 중앙언론이 발견하지 못하는 정보와 생활상 등을 알리는 데 반드시 필요하다는 정책적 공감대가 양 기관간 형성되었기 때문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강원 지역 언론 역량 강화에 공동 협력 △도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지역 언론 활성화 지원 △NIE(뉴스 활용 교육) 협력 △광고 대행 상호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을 구체화하기 위해 강원도는 금년부터 재단을 통해 지역언론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언론인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수준별·영역별 맞춤형 교육사업을 시범 협력사업으로 전개한다.

강원도는 지역 언론인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지역 언론이 도민의 진정한 대변자로서 거듭남은 물론 이를 통해 도민의 알권리가 최대한 충족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강원도는 향후 도내 지역 언론이 새로운 미디어와 매체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언론재단의 기금사업에 도내 언론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한국언론진흥재단 강원지부 설립을 건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