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27년 연속 1위’ 달성 ...

SKT,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27년 연속 1위’ 달성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 모두 1위 차지

297

[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SK텔레콤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KCSI)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조사 시작 이후 27년간 1위 자리를 지킨 것이다.

KCSI는 국내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지난 1992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KCSI는 국내총생산(GDP) 등 경제의 양적 성장을 나타내는 생산성 지표에 차별화해 산업별 질적 성장 수준을 고객 만족도로 평가하는 대표적인 지표로 평가받는다.

SKT는 지난 4월 국가고객만족도 1위(NCSI)와 7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에 이어 이번에 KCSI 1위를 수상하면서 지난 25년간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한 유일한 기업이 됐다.

홍승태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 담당은 “3대 고객만족도 조사 1위를 25년 연속 석권한 것에 대해 회사를 대표해 감사함을 느끼고 명예롭게 생각한다”라며, “AI 시대에도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이며, 이 과정에서 고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해 고객 만족과 기술 적용을 균형 있게 추진하는 선도자가 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