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ICT 멀티플렉스 ‘T팩토리’ 선보여 ...

SK텔레콤, ICT 멀티플렉스 ‘T팩토리’ 선보여
국내외 기업과 협력으로 다양한 ICT 기술·문화·서비스 체험, 쇼핑, 휴식 제공

469
제공 : SK텔레콤

[방송기술저널 이진범 기자] SK텔레콤은 ICT를 기반에 둔 새로운 문화 체험과 기술 혁신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T팩토리(T Factory)’를 오는 10월 31일 홍대 거리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T팩토리에 대해 “국내외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미래 ICT 기술 비전을 제시하고, SK텔레콤의 차별된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문화 체험까지 즐길 수 있는 새로운 ICT멀티플렉스”라고 소개했다.

T팩토리에서는 △애플·MS 등의 대표 서비스와 상품 △보안·미디어·게임 등 SK ICT 패밀리사의 핵심 서비스 △업계 최초 24시간 무인 구매존(Zone) ‘T팩토리 24’ △MZ세대들을 위한 ‘0(영) 스테이지’ 및 도심 속 자연 힐링 공간 ‘팩토리 가든’ 등을 경험할 수 있다.

SKT 박정호 사장은 “T팩토리라는 명칭에는 ‘기술(Technology)’과 미래(Tomorrow)’가 끊임없이 생산되는 ‘공간(Factory)’이라는 의미가 담겨있다”며, “T팩토리는 다양한 사람들이 열린 협업(Open Collaboration)을 통해 아이디어를 모아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는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문화 체험의 장’으로, 국내 ICT 업계에는 새로운 도전과 실험을 즐기는 ‘기술 혁신의 장’으로 활용돼 ICT 생태계에 건전한 영감(令監)을 불어넣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