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KT와 Addressable TV 광고 사업 협력 ...

SK브로드밴드, KT와 Addressable TV 광고 사업 협력
IPTV 사업자 간 최초 사례로 Addressable TV 광고 사업 협력 약속

1197
ⓒSK브로드밴드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본부장(왼쪽)과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방송기술저널 백선하 기자] SK브로드밴드는 KT와 2월 14일 오전 KT 광화문 사옥에서 Addressable TV 광고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Addressable TV 광고 분야의 협력은 국내 IPTV 사업자 간 최초다.

Addressable TV 광고는 IPTV 실시간 채널에 동일한 광고가 아닌 고객의 셋톱박스 및 시청 특성에 따라 맞춤형 타기팅 광고를 송출하는 서비스다. 전국에 동일한 광고를 송출한 뒤 시청률에 의존하는 기존 방송 광고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광고주가 원하는 셋톱박스를 선택하고 광고 노출 횟수를 정확히 측정해 제어할 수 있는 디지털 광고의 특성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현재 각사가 운영 중인 실시간 채널 타기팅 광고 서비스를 기준으로 Addressable TV 광고에 대한 기술 표준화 및 상품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로써 광고주는 SK브로드밴드와 KT의 IPTV 플랫폼에서 실시간 채널을 시청하는 고객에게 동일한 방식으로 맞춤형 타기팅 광고 송출이 가능해져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밖에도 양사는 중소 PP 대상 광고 네트워크 사업과 서로의 매체 운영 노하우를 결합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 국내 Addressable TV 광고 산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협업관계를 유지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본부장은 “단순히 광고 상품을 출시하는 것에서 나아가 한층 발전할 Addressable TV 광고 역량을 활용해 광고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 양사가 IPTV 타깃팅 광고 영역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협업관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