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뉴스 콘텐츠 구독 서비스 ‘U+뉴스’ 무료 오픈 ...

LG유플러스, 뉴스 콘텐츠 구독 서비스 ‘U+뉴스’ 무료 오픈
데이터 기반 맞춤형 뉴스 콘텐츠…그날의 주요 뉴스 1분 만에 있을 수 있어

180

[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LG유플러스는 뉴스 콘텐츠 무료 구독 서비스 ‘U+뉴스’를 공식 출시한다고 4월 18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8월 자사 모바일 고객을 대상으로 U+뉴스의 파일럿 버전을 선보인 바 있다. U+뉴스는 글로벌 디스커버리 플랫폼 ‘타불라’와 제휴를 통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전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뉴스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구독형 서비스로, 그날의 주요 뉴스를 1분 만에 읽어볼 수 있도록 돕는다.

U+뉴스의 파일럿 운영 기간 고객 만족도는 높았다. 지난 3월 구독자 1,500여 명을 대상으로 자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75%가 U+뉴스 추천 의향을 밝혔으며 ‘매일매일 중요한 뉴스를 무료로 알 수 있어 좋다’고 평가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U+뉴스 구독자가 출시 8개월 만에 3만여 명을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으면서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전 국민에게 개방하기로 했다”면서 “보다 많은 고객의 뉴스 소비 경험을 혁신해 나간다는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김태훈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장(상무)은 “데이터 기반 고객 맞춤형 뉴스 서비스에 대한 호응이 높아 보다 많은 분이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전 국민에게 개방하기로 했다”며, “향후 데이터 기반 큐레이션을 통해 뉴스뿐 아니라 더욱 개인화한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고 새로운 뉴스 소비 경험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