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파나소닉과 업무협약 체결

KT-파나소닉과 업무협약 체결

796

[방송기술저널 강민정 기자]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파트너인 KT와 파나소닉코리아는 630일 오후 서울 서초구 파나소닉코리아 본사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T는 파나소닉코리아에 주요 통신 및 올림픽 기반 시설 시스템 구축 영상음향 분야(A/V) 제품 및 보안시설의 시스템 구축 ICT 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대해 협조할 예정이며, 파나소닉코리아는 KT영상음향 분야(A/V) 관련 주요 제품의 공급 및 컨설팅 지원 보안 관련 주요 제품의 공급 및 컨설팅 지원 공급 제품들에 대한 포괄적 A/S 등을 제공하기로 협의했다.

또한, 양사는 대회 운영 시스템만 강화하는 것이 아니라 올림픽을 기반으로 한 사업 구축 및 협력을 통해 ‘ICT 분야 강국인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부각하는 데에도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노운하 파나소닉코리아 대표는 “25년 이상 이어져 온 파나소닉의 월드와이드 파트너십 노하우와 ICT 분야의 강자인 KT의 기술이 만나 최고의 올림픽 지원이 가능해졌다앞으로도 양사 간 긴밀한 업무 협조를 통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김형준 KT 평창동계올림픽추진단장 상무는 “KTICT 기술과 파나소닉의 고화질 디스플레이 영상 기술에 대한 노하우가 만나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세계 최초의 5G 기술로 구현되는 성공적인 ICT 올림픽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