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CCA-KIAT, 문화기술 사업화 범부처 협력 MOU 체결

KOCCA-KIAT, 문화기술 사업화 범부처 협력 MOU 체결

664

[방송기술저널 강민정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625일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과 국가 연구개발(R&D) 성과물의 범부처간 사업화를 추진하는 기술사업화협의체에 참여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KOCCA는 협의체에 공식적으로 참가해 기술사업화 전문 인력 및 정보 등의 제공에 협조하고 사업화촉진 환경조성을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테마별 기술이전설명회, 국가가 소유한 연구개발 결과물 활성화, 기업 성과제고 간담회, 정책세미나 등을 함께 진행해 나갈 방침이다.

협의체는 부처별 국가 연구개발 기관들의 R&D성과 연계 및 협업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해 4월 기술사업화 진흥 및 연구기관 10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KIAT 주도로 출범했다. 협의체는 발전·에너지, 농림식품, 국토교통, 해양수산, 환경, 국방, 보건 등 7개 분과를 운영하며 관련 기업에게 기술컨설팅, 기술이전 설명회 등의 지원을 하고 있다.

특히 협의체는 기술이전 설명회에서 참여기관 간 체계적 역할분담을 통해 52건의 기술이전을 추진했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이러한 전문 노하우가 향후 문화기술의 새로운 활로 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성각 KOCCA 원장은 “KIAT는 단비 프로젝트, 현장 기술 수요조사 등 다양한 문화기술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이 이들 지원 사업 결과물들의 사업화 정책 수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