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국내 방송사 최초 라디오 방송 솔루션 ‘E.MOTI.ON’ 개발

EBS, 국내 방송사 최초 라디오 방송 솔루션 ‘E.MOTI.ON’ 개발

1109

7월 19일 ㈜제머나이소프트와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계약 체결

[방송기술저널 강민정 기자] EBS와 ㈜제머나이소프트는 7월 19일 일산 EBS 10층 회의실에서 EBS 자체 개발 라디오 방송 솔루션 ‘E.MOTI.ON(이하 E.MOTI.ON)’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E.MOTI.ON은 EBS의 40년 라디오 방송 노하우를 바탕으로 3년 이상의 노력 끝에 국내 방송사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라디오 방송 솔루션이다. 라디오 방송에 필요한 녹음 제작, 생방송 제작, 자동 송출, 시스템 제어 관리, 송출 파일 품질 관리, 웹 기반 관리 등 방송 제작에서 송출에 이르는 모든 기능을 효율적으로 갖추고 있으며, 라디오 방송의 뛰어난 품질 관리, 안정성, 내구성, 사용자 용이성을 비롯해 특히 특정 하드웨어에 종속되지 않아 시스템 관리와 운영의 편리성을 구현했다.

EBS는 이번 협력 사업을 통해 ㈜제머나이소프트에게 E.MOTI.ON에 대한 국내에서의 독점적 이용허락권을 승인하고, 해외에도 EBS와의 사전 협의를 통해 E.MOTI.ON을 판매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다.

이호준 EBS 융합기술본부장은 “국내 방송사 최초로 EBS가 자체 개발한 E.MOTI.ON의 저작권을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방송 솔루션 기업인 ㈜제머나이소프트와 공유함으로써 국내 중소 기업이 성장하는데 일조하고, 또한 E.MOTI.ON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방송사들에 널리 보급하여, 국가 이미지 제고 및 공영방송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