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기술저널 강민정 기자] 기업용 파일전송 솔루션 전문기업 이노릭스가 가상화 OS간 대용량 파일을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는 전문 솔루션 InnoVM에 전송 안정화 기술을 크게 업그레이드했다고 6월 30일 밝혔다.
이노릭스가 가상화 OS간 대용량 파일전송을 실현하기 위해 개발한 InnoVM은 모든 가상화 OS간 전송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솔루션이다. InnoVM은 PC-다수 가상화 OS, 다수 가상화 OS-서버전송, 가상화 OS간 전송까지 모든 구간에서 적용할 수 있다. 또한 InnoVM은 모든 종류의 가상화 시스템 내 다양한 이기종 가상화 OS간 파일전송을 제약 없이 실행할 수 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InnoVM은 가상화 OS간 환경에서의 파일 전송 안정화 기술과 전송 품질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이외에도 기업용 가상화 전송 시스템에 필요한 즉시전송 기능, 최적화된 고속 전송, 지능형 압축 전송, 장애대응 시나리오 내장, 2중 무결성 검증, 실시간 전송상황 모니터/추적 등 다양한 전송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이노릭스의 무인 환경 파일전송 솔루션은 대량 및 대용량 파일을 다수 무인 장비에서 원활하게 전송할 수 있는 InnoIoT와 서버 간 전송을 할 수 있는 InnoS2, 가상화 OS간 파일 전송을 할 수 있는 InnoVM 등이 있다. 특히 이들 솔루션들은 모두 서버나 네트워크 장애에 영향을 받지 않으면서 최적의 전송 환경을 구축하여, 기존의 어떤 전송 방법보다 가장 안정적으로 속도감 있는 전송을 실현한다.
권흥열 이노릭스 대표는 “가상화 전송 시스템에 가장 최적화된 InnoVM은 모든 기종의 가상화간 파일전송을 간편하고 신속하게 실현할 수 있게 설계됐다”며 “국내외 많은 기업들이 더욱 안정적인 가상화 OS간 파일전송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InnoVM가 제 역할을 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