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그린다큐 공모전’ 통해 중소 방송제작사 지원에 적극 나서

현대홈쇼핑, ‘그린다큐 공모전’ 통해 중소 방송제작사 지원에 적극 나서

615

[방송기술저널 이진범 기자] 현대홈쇼핑이 국내 방송 콘텐츠 진흥 및 발전을 위한 중소 방송제작사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623일 현대홈쇼핑 사옥에서 제6그린다큐 공모전 지원금 전달식을 열고, 7개의 제작사에 총 55천만 원의 제작지원금을 전달했다.

그린다큐 공모전이란 현대홈쇼핑과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이 업무협약을 맺고 열악한 방송 제작 여건 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방송제작사를 지원하는 현대홈쇼핑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현대홈쇼핑은 6년간 총 36개 작품 제작지원을 위해 총 27억 원을 출연했다.

강찬석 현대홈쇼핑 대표는 그린다큐 공모전 당선작들의 작품 수준이 매년 높아지고 있다, “방송 공공재를 사용하는 사업자로서 앞으로도 진정성을 가지고 방송 콘텐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홈쇼핑의 중소 방송제작사 지원 및 콘텐츠 육성책은 가시적인 성과로도 나타나고 있다. 올해 그린다큐 공모전에서 선정된 7개 작품 중 레인맨’, ‘비상식량 프로젝트’, ‘마스터 테일러는 독립 영화 제작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 중 레인맨‘2015 캐나다 핫독(Hot Doc) 영화제에서 딜 메이커(Deal Maker)’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2013년에 제작비를 지원한 다방의 푸른 꿈은 올해 8월 열리는 ‘2015 제천국제음악영화제초청작으로 선정돼 방영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천상의 엄마’, ‘몽골야구단등 다수의 그린다큐 수상작이 KBS 등 국내외 TV 채널을 통해 방영된 바 있다. 지난해 수상작인 린포체별모양의 얼룩은 우수한 작품성을 인정받아 ‘2014 암스테르담 국제 다큐영화제 ‘Korea Pitching Day’에 참가하기도 했으며, 내년에는 독립영화로 개봉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제주돌고래 85호 가족이야기작품을 제작한 이정준 필름오테르 대표는 다큐멘터리의 경우 관심도가 떨어지고 타 장르에 비해 지원이 적은 편인데 현대홈쇼핑의 그린다큐 공모전을 통해 지원 받아 작품을 만들 수 있었다, “앞으로도 좋은 작품으로 콘텐츠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