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방송기술이 세계시장에서 주도권을 갖길

우리방송기술이 세계시장에서 주도권을 갖길

466

 

우리방송기술이 세계시장에서 주도권을 갖길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 송도균

  

최근 들어 디지털 방송기술의 발전은 방송과 통신이 융합되는 디지털 컨버전스 현상을 가속화시킴으로써 새로운 미디어 환경 조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방송과 통신 기술의 융합은 시청자들에게 고품질․다기능․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방송기술의 발전을 통하여 방송문화의 창달에 기여할 목적을 가지고 설립된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가 22대 양창근 회장의 취임을 맞이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에서도 묵묵히 방송기술 발전에 노력해온 방송기술인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새로운 방송 문화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술을 개발하여 우리 방송기술이 세계 시장에서 주도권을 갖고 산업 경쟁력을 선점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을 기대합니다.


그간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는 KOBA전시회 및 컨퍼런스 개최를 비롯하여 최신 방송기술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방송 기술의 질적 향상과 국내산업의 육성은 물론 방송문화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여 왔습니다. 앞으로도 세계적인 흐름인 디지털 방송의 성공적 전환과 이를 통한 선진국가 구현 및 시청자 복지향상을 위해 산업계, 방송사, 학계, 정부 등이 모두 힘을 모아야 한다는 점에서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의 막중한 역할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나라는 통신 강국을 넘어 방송통신융합 강국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며, 이를 위해 방통위는 지상파 방송의 디지털 전환과 녹색융합서비스 활성화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방송통신기술을 개발하고 관련산업을 육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방송통신 융합시대를 맞아 국산 방송장비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품질 방송서비스를 뒷받침하기 위해 방송장비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으니 방송사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새롭게 조성되는 10대 방송통신 미래서비스 가운데 하나로 실감방송을 선정하여 기술개발을 집중 지원육성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와 더불어, 방송통신 융합서비스를 고루 누릴 수 있는 풍요롭고 따뜻한 방송환경을 만들기 위해 사회적 약자대한 배려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 제22대 양창근 회장의 취임을 축하드리며 좋은 결실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