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2017년 7월 29일 개편 시행

MBC 2017년 7월 29일 개편 시행

376

[방송기술저널 민서진 기자] MBC는 오는 7월 29일부터 평일 밤 시간대 경쟁력 제고 및 핵심시간 콘텐츠 재배치를 골자로 개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평일 밤 9시대 요일별 색다른 프로그램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월~금 저녁을 이끌던 UHD 특별기획 <별별며느리>는 매주 월화 밤 8시 55분에 연속 편성돼 65분씩 방송된다.

‘천만 반려동물 시대’ 트렌드를 반영해 큰 호응을 얻었던 <하하랜드>는 수요일, 신개념 추리 프로그램으로 파일럿 방송시 주목을 끌었던 <미스터리 랭크쇼 1,2,3>은 <랭킹쇼 1,2,3>으로 이름을 바꿔 금요일 저녁 8시 55분에 전격 편성된다.

또한 탄탄한 시청층을 자랑하는 <리얼스토리 눈>은 더욱 심화된 콘텐츠로 매주 목요일 저녁 65분물로 안방을 찾는다.

또한 시청층 확대를 위해 핵심 프로그램들이 자리를 이동한다.

‘꽝피디’ 등 방송국 간 콜라보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세모방:세상의 모든 방송>은 토요일 밤 11시대로 90분 확대 편성된다.

기존 <세.모.방> 시간에는 이국적 풍광과 멤버간 화합으로 눈과 마음을 정화해준 로드 버라이어티 <오지의 마법사>가 새롭게 자리를 잡는다. 본격 입덕 방송 <오빠생각> 은 월요일 밤 11시대로 이동하여 출연자와 시청자의 만족도를 높히고자 한다. 해당시간대 방송되던 은 목요일 밤 11시대로 편성을 옮겨 방송된다.

<하하랜드>, <랭킹쇼 1,2,3>, <오지의 마법사> 등 파일럿 프로그램의 성공적 정규화에 따른 전진 배치와 기존의 틀을 깨는 파격적 편성으로 새롭게 단장하는 MBC 개편은 7월 29일 토요일부터 시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