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tv에서 ‘2019 차이콥스키 콩쿠르’ 단독 제공

LG유플러스, U+tv에서 ‘2019 차이콥스키 콩쿠르’ 단독 제공

728

[방송기술저널 백선하 기자] LG유플러스는 인터넷TV(IPTV) 서비스인 ‘U+tv’에서 세계 3대 클래식 음악 콩쿠르인 ‘차이콥스키 콩쿠르’의 2019년 갈라 콘서트 및 오프닝 콘서트를 단독 제공한다고 7월 4일 밝혔다.

러시아 차이콥스키 콩쿠르는 벨기에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폴란드 쇼팽 콩쿠르와 함께 세계 3대 콩쿠르로 불리는 세계적 권위의 클래식 경연대회다. 1958년부터 4년마다 개최돼 16회를 맞이한 차이콥스키 콩쿠르는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성악, 목관, 금관 등 총 6개 부문에서 재능 있는 음악인을 선정하는 클래식 음악계 올림픽이다. 역대 한국인 수상자로는 정명훈(피아노, 1974년 2위), 손열음(피아노, 2011년 2위), 조성진(피아노, 2011년 3위) 등이 있다.

올해 차이콥스키 콩쿠르에서는 △성악 부문 바리톤 김기훈(27) 2위 △바이올린 부문 김동현(19) 3위 △첼로 문태국(25) 4위 등 한국의 청년 음악가가 대거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LG유플러스는 “고객들에게 앞으로 세계무대에서 활약할 최정상 연주가들의 실력과 재능 있는 한국 음악가들의 활약을 빠르게 전달하고자 콩쿠르 수상자 갈라콘서트를 서비스한다”고 설명했다.

갈라콘서트 영상에서 바리톤 김기훈(성악 2위)이 부르는 오페라 ‘스페이드의 여왕’ 엘레츠키의 아리아, 바이올리니스트 김동현(바이올린 3위)의 파가니니 바이올린 독주곡, 피아니스트 알렉상드로 칸토로프(피아노 1위)의 차이콥스키 피아노 협주곡 2번까지 32명 수상자가 결승에서 연주한 44개의 곡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콩쿠르 오프닝 콘서트에서는 콩쿠르 총 감독이자 세계적 지휘자 발레리 게르기예프의 마린스키 오케스트라 연주와 2015년 차이콥스키 콩쿠르 수상자인 바리톤 아리운바타르 간바타르의 공연을 볼 수 있다.

차이콥스키 콩쿠르 갈라콘서트 및 오프닝 콘서트는 U+tv 전용 리모컨에서 ‘메뉴’ 버튼을 누른 후 ‘영화/TV방송’에 접속, ‘다큐/교양’ 내 ‘차이콥스키 특집관’으로 진입하면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정대윤 LG유플러스 홈/미디어콘텐츠담당은 “클래식 애호가뿐 아니라 수준급 공연 예술에 쉽게 접근할 수 없었던 고객을 위해 이번 공연 콘텐츠를 단독 수급, 서비스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