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UHD 서비스, 채널 전환 속도 6배 빨라

KT스카이라이프 UHD 서비스, 채널 전환 속도 6배 빨라

467

[방송기술저널 백선하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6월부터 제공하고 있는 초고화질(UHD) 방송에 신속 채널 전환(Fast Channel Change, FCC)’ 기술을 도입했다고 713일 밝혔다.

FCC 기술은 인접 채널과 고객이 등록한 선호 채널을 신속하게 전환할 수 있는 기술로 채널 전환 시간을 기존 3초 내외에서 0.5초 수준으로 줄일 수 있다.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UHD 화질에 대한 만족도뿐 아니라 빨라진 채널 전환에 대한 반응도 좋다앞으로 UHD 채널을 늘리는 한편 다양한 신기술을 도입해 UHD 방송 대중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KT스카이라이프 

한편 KT스카이라이프의 위성 UHD 서비스 가입자는 출시 한 달 만에 1만여 명을 넘어서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KT스카이라이프는 별도의 망 투자 없이 대한민국 전 지역에 UHD 방송을 송출할 수 있으며, 가입자들은 난시청 제약 없이 실시간 UHD 채널 3개를 볼 수 있다.  

현재 UHD 채널은 SkyUHD1(드라마오락), SkyUHD2(네이처다큐), UXN(영화드라마) 등이며 KT스카이라이프 측은 올해 말까지 1,000시간 가량의 UHD 콘텐츠를 더 확보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실시간 UHD 방송 가입자 1만 명 돌파는 지금껏 출시된 UHD 서비스 가운데 가장 짧은 기간 안에 이룬 성과라며 스카이라이프는 올해를 UHD 시장 본격 공략의 원년으로 삼아 UHD 콘텐츠를 확대하고 공격적인 홍보·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