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 ‘방송·미디어 진흥 온라인 세미나’ 개최

KCA, ‘방송·미디어 진흥 온라인 세미나’ 개최

444

[방송기술저널 이진범 기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은 9월 22일 오후 2시 30분에 OTT 플랫폼 사업자의 경쟁력 제고 및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방송‧미디어 진흥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CA가 주최하고 한국방송학회 주관‧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카카오TV라이브와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OTT 플랫폼들이 국내에서 빠르게 영향력을 확장하며 재편되는 시장 변화 속에서 국내 OTT 플랫폼의 활성화를 통한 경쟁력 제고 방안과 정책적 지원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상원 경희대 교수가 ‘국내 동영상 OTT산업 활성화를 위한 경쟁력 제고 방안’을 주제로 발표하며, 노동환 콘텐츠웨이브 정책협력팀장이 ‘국내 OTT 플랫폼 사업자 활성화를 위한 정책 지원방안’에 관해 발표한다.

이어지는 토론에는 하주용 인하대 교수의 사회로 곽동균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연구위원, 김희경 성균관대 교수, 박성철 KCA 팀장, 이창훈 MBC 콘텐츠사업부장, 임종수 세종대 교수, 장병희 성균관대 교수가 패널로 참여한다.

국내 OTT 플랫폼 사업자의 경쟁력 제고와 방송영상 산업 활성화를 위해 실효성 있는 해법을 모색하는 논의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