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방송기술교육원 교육 시작

2014년 방송기술교육원 교육 시작

532

사단법인 방송기술교육원(원장 문명석)이 2014년 교육을 시작했다. 방송기술교육원은 미래 미디어 방송기술 창의인재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방송통신발전기금의 지원을 받아 실시된다.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KOBETA) 산하 조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질적인 방송기술 교육을 통한 핵심기술 능력 제고와 경쟁력 있는 방송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2014년 첫 번째 교육은 디지털 신호 시스템(1차)이다. 이에 최동환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 회장은 수원 KBS 인재개발원에서 시작된 첫 번째 교육에 앞서 축사를 통해 “2014년 첫 번째 교육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는 덕담을 건냈다. 이어 최 회장은 “미래 미디어 방송기술 창의인재 양성사업은 방송기술의 큰 변화의 흐름에 적응하고 방송의 미래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며, 우리 모두의 땀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전제로 “앞으로 방송기술교육원과 방송기술인 모두 힘을 모아 대한민국 방송의 미래를 만들어 가는 알차고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방송기술교육원은 향후 홈페이지를 통해 세부적인 교육일정을 게시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무료지만 숙박은 제공되지 않는다. 2014년 첫 번째 교육인 디지털 신호 시스템 이후에는 방송 시스템 설계 실무 교육이 22일부터 25일까지 예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