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용 디스플레이 전문기업인 티브이로직(주)(대표이사 이경국)이 9월 10일부터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되었던 세계 최대 규모 국제방송장비 전시회 ‘IBC 2013’에서 자사의 5.5인치 Full HD 모니터(모델명: VFM-058W)가 주요 전문 매체인 TVB Europe로부터 ‘BEST OF IBC 2013’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TVB Europe은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유럽 방송장비 관련 전문매체로 총 7개 카테고리에서 매년 IBC 전시회에서 소개된 제품들 중 가장 혁신적인 제품을 선정한다. TVB Europe은 ‘BEST OF IBC2013’을 수상한 티브이로직의 VFM-058W에 대해 고해상도와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뛰어난 사용감을 제공한다고 호평했다. VFM-058W는 5.5인치 초경량 DSLR 카메라용 뷰파인더 모니터로 1920 x 1080의 Full HD 해상도와 170°의 광시야각을 제공하며 다양한 디지털 영상 소스(3G/HD/SD-SDI, HDMI)를 지원해 HDMI 단자를 사용하는 DSLR 카메라뿐만 아니라 SDI 출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용 카메라에 대응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날씨로 인해 달라지는 LCD의 색 편차를 최소화시켜 주는 Temperature Adaptive Color 기능과 출력 해상도를 모니터의 패널 해상도에 맞게 스케일링해서 화면에 꽉 차게 보여주는 DSLR Scale 기능 등 다양한 전문가용 기능을 갖추었으며, 아크릴 필터가 기본으로 제공되어 LCD 화면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다양한 종류의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브라켓을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티브이로직은 이 외에도 176°의 광시야각에 웨이브폼, 벡터스코프 같은 계측 기능을 제공하는 9인치 Full HD 모니터(모델명: LVM-095W)와 7인치 Full HD 모니터(모델명: LVM-075W) 프로토타입을 함께 소개하며 강화된 필드모니터 라인업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