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은 국민이 공감하는 지속 가능 ESG 경영 활동 강화를 위해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KCA 국민참여 ESG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민과 함께하는 KCA ESG경영 리부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발굴한 아이디어를 ESG 경영에 반영하고, ESG 경영을 통한 긍정적인 변화를 국민과 함께 나누려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공모 주제는 ‘KCA 설립 목적 및 업무 등에 부합하는 ESG 경영 아이디어’이며, E(환경)‧S(사회)‧G(지배구조) 분야 중 1개 분야를 선택하여 아이디어 제안서 지정 양식에 따라 작성 후 응모하면 된다.
평소 ESG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개인 또는 팀)이라면 누구나 공모전에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으며, 개인(팀)당 제출할 수 있는 아이디어 제안서 수에는 제한이 없으나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아이디어에는 대상(1건), 최우수상(1건), 우수상(2건)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장으로 수여되며, 아이디어 제안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선정된 아이디어를 비롯한 이번 공모전에서 제안된 우수 아이디어는 KCA ESG 경영 주요 실행 과제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이상훈 KCA 원장은 “ESG가 곧 미래 경쟁력인 시대에서 기관 경영에 ESG 요소를 적극 반영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면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의 참여가 이어져, ESG가 바꿀 지속 가능한 미래를 함께 나누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