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인 재교육 위한 교육 풍성

기술인 재교육 위한 교육 풍성

1405


 

변화하는 방송제작 환경과 미디어 환경 변화에 발맞춰 현업에 종사하는 기술인들을 위한 재교육이 곳곳에서 풍성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 한국방송협회와 전자부품연구원(KETI) DMB수신기개발지원센터는 작년에 이어 2차로 방송의 디지털 전환에 따른 기술교육의 필요성에 의해 회원사 및 지상파 방송사 기술인을 대상으로 HD 콘텐츠 – 모바일 방송 이론 및 실습교육 (10. 28 ~ 11. 6)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백종호 전자부품연구원 DMB수신기개발지원센터장의 “ 모바일 방송 동향”에 대한 강연을 시작으로 지상파 방송의 주파수 정책방안 방향, 해외 디지털 및 모바일 방송규격과 디지털 라디오 방송규격 표준 탐구, T-DMB 실습시스템 실무 능력 강화 등의 내용이 산학연 전문가의 강의로 깊이 있게 다루어졌다.

 

이번 세미나는 기술과 산업 동향의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위축된 국내 모바일 방송 산업에 새로운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향후 산업의 육성 및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수원 KBS 연수원에서는 지난 6일까지 3일간 방통융합 전문가 과정과 NPS교육 과정이 이루어져 방통융합시대의 지상파 플랫폼 전략과 NPS시스템 구축 등에 대한 깊이 있는 교육이 이뤄졌다.

 

한편 이달 17일부터 4일간 KBS연수원에서 HD콘텐츠 제작과정으로 디지털 color, video system 이해 및 HD 제작시스템 카메라 활용 등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지며 24일부터 4일간 중계방송 시스템 과정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